동감-동물과 교감하는 사람들의 동물병원 모임
Home - 동감피드 - 특수 반려 동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니피그 키우기전 주의사항 2017-10-26 10:40:08
작성자   동감 thisisbest01@nate.com 조회  285   |   추천  58


반려동물로 기니피그를 들이기 전에는 기니피크에 대해 충분한 지식을 가진 후 그에 알맞은 준비를 갖춰야 합니다. 
이를 위해 고려해야 할 중요한 사항을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니피그를 기르기 위해서는 먼저 안정적인 소득이 있어야 합니다. 
아늑한 케이지부터 영양소를 고루 갖춘 사료까지 갖가지 용품이 필요한 생명체기 때문인데요. 
또한, 바쁜 생활 도중에도 충분한 여가 시간을 낼 수 있느냐를 따져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기니피그는 설사병에 시달리기도 하고, 청결한 케이지 청소를 요하며 특히, 기니피그는 하루 종일 소중히 다뤄지고 있다는 느낌을 원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어야 합니다.

기니피그를 기르기로 결정했다면, 따져보아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부적절한 크기의 케이지나 잘못된 사료 구입에 시간과 돈을 낭비해서는 안 되기 때문인데요.
기니피그의 주인이 된다는 것은 기니피그가 필요로 하는 중요한 물품을 구입할 책임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기니피그를 키우기전 주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니피그는 케이지 안에서 같이 지내는 동반자에게 매우 민감한 동물입니다. 
천성이 사교적이며 대부분 시간을 활동적으로 보내기 때문에 같이 지낼 친구가 필요합니다.

친구 기니피그는 케이지 안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따라서 친구가 없이 기니피그를 혼자 키우는 경우, 외로움을 느끼고 우울해하기도 합니다.

 

주인이 항상 놀아줄 수는 없기 때문에, 기니피그를 쌍으로 들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기니피그는 지나치게 활동적이어서 케이지 안에서 돌아다니는 등 많은 일을 벌이기도 하는데요. 
따라서 서로의 관심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친구가 필요합니다.

 

 


 


 

활동성이 좋은 기니피그의 케이지는 여유있는 크기로 구입해주어야 합니다 
기니피그는 활동적인 동물이기 때문에 케이지가 작으면 운동 범위가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한 기사에서는 기니피그의 수명이 살고 있는 케이지 공간 크기에 달렸다는 내용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수컷 기니피그는 서로 싸우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싸움 후 서로 혼자 지낼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는 의미로, 이에 따라 케이지가 클수록 좋습니다.

 

케이지의 크기 외에도 내부에 넣을 물건도 고려해야 합니다. 
기니피그는 케이지 안을 활발하게 돌아다니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가지고 놀 수 있는 최소한의 장난감도 넣어줘야 하는데요
이때 위험성이 없는 적절한 소재 장난감이어야 하며, 운동에도 도움이 되는 것이 좋습니다.

 



 



기니피그 식단에서는 사료와 건초, 과일, 채소가 중요합니다. 
사료를 구입할 때는 영양 성분을 확인해 양질인지 점검해 주어야 합니다.

기니피그 식단에서 사료는 주요 요소기 때문에 균형 잡힌 식단에서 필수적인데요.

 

한편, 기니피그 사료를 구입할 때 사탕무와 옥수수 제품, 씨앗류, 견과류, 식물성 섬유, 동물성 제품 등은 삼가해 주어야 합니다.

건초는 무제한으로 공급해야 하며 기니피그의 영양성분을 적절하게 충족시키기 위해 과일과 채소도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은데요
과일과 채소는 사료와 건초에 규칙적으로 섞어 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반려동물 카멜레온 키우기 2017-10-18 10:40:08
- 다음글 : 느리지만 사랑스러운 거북이 키우기 2017-10-28 10:40:08
이 페이지 최종수정일 :  2018-03-13 14:42:25